본문 바로가기
카카오게임-취미생활

오딘 발할라 라이징 무과금 플레이어! 그림자 성채 PK피하는 방법

by 소소한잡순 2022. 9. 12.
반응형

9월 7일! 서버 이전을 하면서 바뀐 게 있어요.

처음에는 이게 뭐지? 싶을 정도로 당황스러웠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림자 성체 던전!

화, 목, 토 9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이루어지는 던전이었는데요. 아무 생각없이 토요일 성채하러 들어갔던 던전 모습은 제가 했던 던전이 아니었습니다. 잉?들어가자마자 입구에서 지키고 있는 분이 저를 PK하더라고요!!

제가 뭔가 잘못봤나 싶어서 부활 하고 다시 들어갔는데 또 죽임 당함. 오기로 다시 들어가 숨어서 아래까지 내려갔는데..  밑에도 누군가 킬 하고 있더라고요!! 세상에나..

몇 번을 반복하고 들어가도 레벨 제한이 없어 강한 전사들한테 몇 방 맞고 죽습니다.

익명의 전사에 의해 사망하였습니다.

누가 날 죽였는지도 모르는 상황!

익명의 전사라 뜨고 무법지대로 캐릭터 간 공격은 무제한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부활도 무료입니다. 단, 물약은 소비됩니다.

 

몇 번 죽다 보니 열받음과 동시에 나름 노하우가 생겼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저희 같은 무과금 플레이어들을 위하여 작성해봅니다. 그림자 성체 던전에서는 몹보다 무서운 건 타 플레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냥 각자 몹 사냥하면서 열심히 성체 포인트를 모으면 좋겠지만 일반 몹을 잡는 것보다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서 얻는 포인트가 더 커서 PK 익명 지대입니다.

익명의 전사 포착!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빨간 캐릭터가 보이시죠? 저분이 다른 플레이어들을 PK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니맵에서 빨간 캐릭터 표시가 보이면 눈에 안띄게 최대한 돌아갑니다.

슬픈 현실이지만 무과금 플레이어들은 전설 뜨는 거 아니면 현질 하시는 분들을 이기기 어렵습니다.

조용히 구석에서 사냥합니다.

반응형

일단 범위를 넓게 잡고 사냥하면 여기저기 돌아다녀서 플레이어 PK 하시는 분들한테는 딱 걸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설정 - > 자동 & 수동 설정 -> 자동 전투 범위 20M로 줄이세요.

 

보스가 출현하는 매주 화, 목, 토요일 21:30 ~ 22:30분까지는 들어갈 생각을 안 합니다.

그 외 낮시간대를 공략하시는 게 좋습니다.

퇴근한 이후 시간대보다는 점심시간 전 10:00 던전이 열리는 순간부터 점심 전까지는 크게 pk 당할 일이 없어요.

물론 그 시간대에도 pk하시는 분들도 계시니 피해서 자리만 잘 잡으면 성채 포인트 꽤 모아요.

저는 9월 14일까지 하는 그림자 성체 이벤트는 이렇게 쭈글 하게 완료했습니다.

어쩔 수 없는 현실이지만..

오딘 측에서 던전 레벨 1단계는 무법이 아닌 안전지대를 해주시거나 다른 분들 말씀처럼 레벨 제한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좋겠네요. 이건 뭐.. 게임하러 들어가서 피해 다니기 바쁘네요.

포인트를 주화로 바꿔 살 수 있습니다.

그림자 성체 포인트는 월요일 04:00 기준으로 리셋된다고 해요. 매주마다 전쟁 같은 치열한 던전이 예상되는데 안 할 수도 없고 웃픈 현실입니다. PK 페널티도 없고 캐릭터명 노출도 없고! 그야말로 무법지대입니다.

그래도 부활은 무제한이니 다행이네요. 단, 같은 길드나 동맹 길드원들은 PK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