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비 아끼기 프로젝트

아파트 관리비+대형마트+이동 통신비+주유+쇼핑 한달에 4만원 넘게 아껴요~

by 소소한잡순 2023. 12. 15.
반응형

쓸 거 쓰고 아껴서 내집사야지 프로젝트 

쓸쓰아내!! (지금 지어냄)

오늘은 기존에 있던 신용카드를 몽땅 다 털어서 조사하고 안 되겠다 싶어서 카드공부 이틀하고 발급한 사연입니다. 저처럼 급 생활비 아껴야겠다는 생각이 들은 주부님들 또는 예비 주부. 아니 그냥 직장인 남성분 여성분 모두 환영합니다.

 

기존에 제 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으로 유명한 삼성 달달할인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결혼하고 신혼의 꿈에 젖어있을때 검색해서 제일 유명한 삼성 달달할인 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아끼는 여자라 생각하며 2년 넘도록 그 카드만 썼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카드 명세서를 확인하니 애매한 할인이라는 걸 느꼈습니다.

기존 생활 패턴 중 가장 큰 부분이 주유, 마트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달달카드는 마트 + 주유 + 병원비 통합 한도로 할인이 되더라고요. 50만 원 이상 사용 시 5천 원 할인한도인데

마트에서 장 한번 보면 끝나는 혜택이었습니다.

삼성달달할인 카드는 주유할인이 SK에너지,  GS, S-OIL입니다. 근데 저는 농협 또는 현대 오일뱅크를 이용해요.

(저희 동네에는 현대 오일뱅크가 가장 저렴해서 할인받는 금액보다 높아요)

실제로 주유 할인은 거의 받은 적이 없으니 주유카드 현대 오일뱅크 가능한 실적카드를 집중 공격했습니다.

반응형

제가 집중적으로 공격한 패턴은 

1. 주유   2. 마트   3. 이동통신비 및 관리비   4. 온라인 쇼핑할인    5. 배달할인

차 2대인데 주유비만 무시 못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새벽배송 지역에 안 살아서 직접 이마트 장을 보러 갑니다. 

홈플러스나 롯데마트 없지만 이마트는 있어서 이마트 할인이 되길 바랐죠.

그리고 저는 티몬이나 마켓컬리 쿠팡 지마켓을 자주 이용하기에 온라인 할인까지 더 했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또 가끔 요기요나 배달의 민족에서 주문해 먹는데 최대한 아껴서 한 달에 2번 정도 외식해도 요즘 외식 금액이 꽤 커서 할인 됐으면 싶었어요. 그래서 이틀 동안 이 카드 저 카드 다 비교해 봤는데 마음에 드는 카드를 발견했습니다.

 

이 카드가 나에게 딱이다!!!

 

현재 z 패밀리 카드는 정말 마음에 쏙!! 쏙!!! 들었어요. 2장 발급받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유는 저렴한 1만원 연회비 + 낮은 기준실적!!!  40만원이면 괜찮다 생각했어요.

삼성 달달할인카드는 연회비 29,000원에 실적 50만원이었는데 거기에 비하면 착하죠~

 

자세한 부분은 카드 관심 있으면 검색해 보세요. 기본적으로 10% 할인율이며 (관리비 7%) 1달 한도 40만원 이상시 5천원입니다.  단 주유는 할인 한도가 1만원입니다. 그래서 이 카드를 했어요~

대형마트 5만원 쓰면 5천원 할인 + 온라인쇼핑 5만원쓰면 5천원 할인 + 관리비 5천원할인+ 약 4번정도 주유하면 주유 1만원 할인을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어요. 그럼 25,000 평균적으로 할인되겠죠? 거기에 배달음식도 할인받을 수 있고요.

이 모든 게 월 실적 40만 원 채우면 다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이동통신비 요금 할인 30~40만 원 실적카드를 추가적으로 찾아보자!!

그래서 또 다 뒤졌습니다. 그러다 발견했죠~~~ 월 실적 30만원에 프로모션 기간 중이라 12월 15일 가입고객에 한해서 12,000원 추가 할인 가능한 더 심플 하나카드입니다.

행사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통신비 할인받으시려면 빠르게 신청하세요.

써있는건 12월 15일인데 상담원이 31일까지 진행한다고합니다.

무려 24개월 추가적으로 12,000원 할인받을 기회!

 

2년 동안 저는 핸드폰요금 22,0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행복해요~~~

단, 실적에서 핸드폰 요금은 제외됩니다. 그 외 30만 원 쓰는 조건이에요. 그 밖에도 실적 제외대상 여러 개 있는데 일반적으로 먹고 놀고 쓰는 곳은 아니고 관리비, 공과금, 임대료 그런 조건입니다.

즉! 월 70만 원을 두 장의 카드로 소비할 경우 최소  47.000원 할인됩니다. 최대는 52,000원 정도겠죠?

배달음식은 줄일 수 있으면 최대한 안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새해에는 살아보려 합니다. 

아!! 그리고 추가적인 지출은 지역별 카드를 사용하기로 했어요. 충전형 선불카드요 (지역화폐)

지역마다 카드 있는 거 아시죠? 선불 충전하면 최대 10% 추가적립 해주기 때문에 50만 원 충전하면 55만 원이 들어와요.

이걸로 사용해서 총 2장의 신용카드와 1장의 충전카드로 생활해 보려고요.

728x90

이런 거 저런 거 다 귀찮다! 나는 아파트 살고 월 100만 원 그냥 한 카드로 쓰고 싶다!! 라는 분들은 삼성 달달할인카드 괜찮아요~ㅎㅎ 아파트 관리비만 100만원 이상 쓰면 최대 23천 원 할인되고 마트, 주유 통합 한도고 월 1만 원이거든요.

그래도 제가 쪼개서 쓰는 카드보다는 혜택이 낮지만 귀찮은 분들은 꽤 괜찮은 카드긴 해요

뭐 어려운 거 아니니깐 조금만 신경 써서 생활비 줄이고 싶어서 알아본 카드 정보입니다.

혼자 알고 있기 아까워서 1 시간 넘게 키보드 두들겨 봤네요~~ 하나 카드 같은 경우에는 일시적 프로모션이니 마음에 드시면 서두르시는 게 좋겠어요.  근데 카드사에서 추가할인 이런 이벤트 자주 하나 봐요. 저만 몰랐나.. 요? ㅎㅎ 이럴 때 만드는 방법도 꽤 괜찮네요~~ 그럼 다음에는 뭘로 아끼며 살지 고민해 보고 또 글 남겨볼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우리 소통하고 지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