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게임-취미생활

카카오 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무과금 1년차레벨 69 후기!

by 소소한잡순 2022. 9. 2.
반응형

카카오게임즈 거의 1년차가 되어가는 무과금러입니다.
생각날때마다 키워서 지금 레벨이 69입니다.
물론 다른분들에 비하면 저렙이지만~ 나름 재밌고 사냥도 잘 하고 아이템 먹는 재미도 쏠쏠해요.
저는 아바타도 전설도 아니고..아무것도 아닌 그냥 캐릭터입니다. 노력형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가끔 현질 안하면 게임하기 힘들다는 리뷰를 보는데 얼마나 편하게 게임을 하시려고 그러는지 모르겠어요.
게임이라면 오토보다는 클릭질을 해서 성과를 거두는게 훨씬 재밌다고 생각하거든요 👏
리니지m 무과금으로도 해봤지만.. 그 게임은 정말 무과금이 힘들어서 접었어요.
주변에서 소소한 금액으로 투자해서 하는 친구들을 봐도 왠만큼 현질해도 힘들어 보이더라고요~
물론 사람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 투자하는거지만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처음 나올때는 관심이 없었는데 카카오게임즈 소액 투자자로써 ^^;
게임을 얼만큼 잘 만들고 운영이 되고있는지 살짝 볼 겸 겸사겸사 접속을 하고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죠.
그게 벌써 작년 9월달입니다.
이제 조금만 더하면 게임 1주년을 맞이하네요.
제가 게임을 이렇게 오래 한 적은 처음입니다.
물론 모바일게임으로요.


어릴때 데카론이라는 게임에 빠져 친언니와 컴퓨터 두 대로 같이 게임했던 기억을 빼면 없어요.
아.. 이건 잠시 다른 수다인데 😃
썸에이지에서 데카론M 게임이 나온다고해서 잔뜩 기대하면서 썸에이지에 소액 투자를 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와 똑같이 게임을 했는데 하루 하고 접었습니다 😂 소액이지만 눈물나는 투자금액과 함께 데카론을 추억의 게임으로 묻었습니다.
아! 웹젠에서 뮤 오리진!! 게임도 했는데 웹젠은 저에게 소소한 용돈을 벌게해주고 마무리 했어요.

반응형

결론은 카카오게임즈는 잘 샀고! 게임 오딘도 재밌습니다. 과금 안한다고 게임 못하는거 아닙니다.
조금 힘들 뿐..
그래도 꾸준히 접속하면 보상 아이템도 빵빵하고 필드에서 주운 아이템으로 다이아 용돈벌이도 됩니다.
다이아가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계정에 3개까지 캐릭터는 무료이고 나머지 캐릭터는 만들때에는 다이아가 소모됩니다.
그러나 게임만 하고 사는거 아니면 1계정에 3캐릭터면 충분해요~
아마 제 인생까지는 아니지만 오딘이 망하기 전까지는 게임을 계속 할 것 같아요.
게임을 1년 가까이하면서 나름 공략이나 캐릭터 성장 과정을 찍었으면 참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늦었지만 렙 69에서 글을 써 봤습니다. 게임 후기인데 이렇게 정성스럽게 써보기는 처음이네요.

참고로 저의 남편은 레벨 76정도입니다 😮 같이 시작했는데 무료 뽑기로 전설을 뽑아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뽑기도 운빨이라고 저는 영웅도 뽑기 힘들었어요.
어떤 게임이던 초반 레벨 올리기는 참 쉽습니다.
그 이후, 어떤 방향으로 게임을 하는지에 따라 레벨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미친듯이 게임만 하는 것도 아니고 할 일 다 하면서 즐기는 게임을 찾으신다면 오딘 추천드립니다.


어떤 직업 캐릭터가 좋을까요?

아! 저는 처음에 워리어했다가 퀘스트 하기 너무 힘들어서 스나이퍼로 새로 만들었어요.
근거리 타입보다는 원거리 타입이나 마법이 편합니다.
사람 많은 사냥터에 근거리 타입은 뛰어다니다가 시간 다 보내요!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스나이퍼 로그가 본캐인데 부캐에 워리어 디펜더 키우고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접속이 은근 도움이 됩니다.

오딘 무과금으로 레벨 빨리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무과금이면 아무래도 처음에 장비빨이 없어서 힘들어요. 그렇지만 위에 말한것 처럼 매일 출석체크하거나 하루에 주어진 미션만 이루어내도 꽤 짭짤합니다.
매일 로그인하는거 어렵지 않아요~ 요즘 스마트폰은 필수품이라 그냥 클릭 몇번하고 아이템 보상 받으시면 되요. 그리고 캐릭터는 3개 다 생성해서 똑같은 직업으로 만들어주세요.
캐릭터마다 성장은 다르지만 캐릭터귀속인 아이템을 빼고는 공유가 가능하고 아이템 수집이 같아 동일한 직업이 좋습니다.본캐의 아바타나, 탈것 (이동수단) 은 공유가 가능하기에 같은 직업이 좋습니다.
본캐 하나 잘 키우면 부캐들 키우는건 정말 쉽습니다.
저는 위에 말한대로 본캐와 3개 스나이퍼(로그) 를 갖고있으며, 다이아 800원으로 캐릭터 슬롯을 열어 워리어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매일 4개의 캐릭터를 돌리진 못해요.


여유가 있다면 다른 캐릭터 보유하는 것도 괜찮아요.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워리어 캐릭터로 게임하면 본인 캐릭터에 필요한건 안나오고 타 캐릭터 아이템을 많이 주워요. 제가 워리어로 스나이퍼 아이템 꽤 많이 주워 본캐를 성장시켰어요.
조금 저렴한 아이템으로 하신다면 워리어 괜찮아요.
몸도 튼튼하고 장비나 다른 재료 아이템이 타 캐릭터보다 많이 저렴해요👍
그만큼 인기가 없다는 뜻일수도 있지만 제가 워리어 키워보니 꽤 매력있어요! 퀘스트 하기만 조금 까다롭지 괜찮습니다.

말이 길었는데 결론은 오딘 재밌습니다. 욕심없이 키우시면 무과금으로도 퀘스트 깨면서 재밌게 게임 할 수 있으니 모바일게임 찾으신다면 다 아실 게임이겠지만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저의 인생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대하여 참 길게도 썼습니다.
읽어주신 분이 계시다면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