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실집밥-현실집밥

미미네 떡볶이 뚝배기에 먹어보셨나요? 전문점처럼 볶음밥까지 먹는 꿀팁 드립니다.

by 소소한잡순 2023. 1. 5.
반응형

2022.10.29 - [먹어보고써보고] - 냉동치킨 마니커 바사삭치킨윙 정말 바삭한지 먹어봅니다.

홍대 미미네 오리지널 국물떡볶이!
3인분 기준으로 가격대는 쇼핑몰 마다 다르지만 저는 세일해서 두 팩 7천 원대에 샀습니다.
보통은 11,6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단 총 평가를 드리자면~ 제가 냉동 떡볶이 많이 사 먹지만 이거 괜찮습니다.
조리 방법과 먹는 꿀팁을 다 말씀드릴게요.
저는 여러번 먹어서 얻어낸? 결과입니다.

미미네 국물 떡볶이의 장점은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입니다. 둘이서 술안주로 먹고 남아서 뚝배기에 남은 거 덜어놨다가 먹고 볶음밥까지 먹었으니 약 3~4천원으로 두 끼를 먹은 셈입니다. 🤣

반응형

떡볶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소스에 라면사리나 김말이 찍어 먹으려기 위함이었는데 미미네 국물떡볶이는 그냥 떡과 어묵만 먹어도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살짝 추억의 맛도 나면서 맛있더라고요.
밀떡인데 조금 고급진 밀떡 느낌입니다.

국물떡볶이 만드는 방법!
(미미네에서 적어준 레시피입니다)
1. 냉동의 떡볶이 그대로 해동없이 조리하세요.
예상보다 넉넉하고 큰 냄비를 준비하세요.
2. 물 450cc에 소스와 떡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3. 인덕션 혹은 가스불을 켜고 어묵을 넣어줍니다.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떡볶이가 끓기 전에 어묵을 넣어주세요!
4. 떡과 어묵이 통토하게 부풀면 대파를 듬뿍 넣고 2-3분간 뜸 들이듯 끓여주세요.

728x90

뭐든 연구하고 얻어낸 레시피이기때문에 조리방법을 따라서 드시는 게 가장 맛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꿀팁을 더 추가하면 더 맛있는 방법이 되겠죠? 저의 꿀팁은 😃
미미네 떡볶이를 끓이면서 드시는 방법입니다.
즉, 즉석떡볶이 처럼 은은하게 불을 유지하고 드시거나 열기가 남아있는 뚝배기에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떡이 뜨거울때에는 통통하게 불어서 쫀득해요. 찰지다고 표현해야 할까요?
하지만 불을 끄고 다른 그릇으로 옮기는 과정에서 떡이 식어가면서 살짝 줄어들면서 찰기가 사라져요.
조금 씹는 식감이 좋은 분들은 그렇게 드셔도 상관없지만 저는 은은한 불에 끓이면서 계속 쫀득한 상태를 유지하고 먹었습니다. 🤤

팔팔 끓으면 떡과 어묵이 많이 부풀어요.
그러니 넉넉한 냄비 준비하시는 게 좋고요! 라면사리 넣어주실 분들은 떡과 어묵을 건져먹고 남은 국물에 사리 추가해서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라면사리 넣으면 국물맛 변하는 거 아시죠?
매운 라면에 계란 푸는 것과 비슷합니다 ~

저는 냉동 떡볶이 사면 달고 조미료맛에 늘 먹고 후회했는데 홍대 미미네는 살짝 즉석떡볶이집에서 먹던 맛을 표현해주어 밥까지 마무리로 볶아먹고 너무 좋았어요!! 단, 밥 볶을 때 김가루 필수입니다. 파는 같이 볶지 마시고 마지막에 뿌려주시는 게 파향이 진해요.

이거 쓰고 있으니 또 먹고 싶네요. 아직 한 팩 더 남았으니 먹으면 또 자랑 포스팅할게요^^
저는 마켓컬리에서 샀고요~
4만원 이상 8천원 쿠폰 줄 때 사서 핵이득이었습니다.
가입해두고 한 두 번 사면 한 달에 몇 번은 쿠폰 주더라고요~ 그럴 때 저는 이용합니다.

추천인 작성하시면 저한테도 5천 원 가입자한테도 5천원 적립금이 부여됩니다.
만 원대 상품 100원에도 살 수 있어서 저는 지인들 다 가입시켰어요 👍
혹시라도 아직 가입 전이라면 이득 보세요~
그냥 가입해도 100원딜은 살 수 있습니다.
5천원 적립금만 안들어와요~
추천인 : suzup22
같이 맛난거 먹고 좋은 정보 나눠요~

https://we.kurly.com/H9VkS7x6anb?recommid=Q_qeJo3ffCQzeCXw-B3QuA

 

마켓컬리 :: 신규가입 혜택보기

친구의 아이디를 추천인 란에 적고 가입하고, 100원 인기 상품과 5,000원 추가 적립금까지 받아가세요!

we.kurl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