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일기

얼룩 동사리 키우기 벌써 1년 3개월정도 같이 살았어요.

by 소소한잡순 2023. 8. 21.
반응형

얼룩동사리를 처음 농수로에서 발견하고
새끼손가락보다 더 작았던 동사리가.. 지금은 폭풍성장으로 손바닥정도?
5월부터 같이 살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벌써 8월이고 1년이 지났으니 같이 산 세월이 꽤 되었네요^^;
 
2022.07.13 - [반려일기] - 물생활 반려 물고기 귀염둥이 얼룩동사리 키우기

 

물생활 반려 물고기 귀염둥이 얼룩동사리 키우기

얼룩 동사리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이번 5월에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민물고기에는 관심도 없었는데 입맛이 변하는 것처럼 관심도도 달라지더라고요. 얼룩 동사리는 우리나라 고유의 토종

sosohanc.tistory.com

위 사진처럼 작고 너무나 귀여웠던 동사리죠? 
정말 멍때리고 있는 모습이 귀엽고 어떻게 보면 바보처럼 보이기도 해요. 
 
그런데 하루는 이런 동사리가 사라졌습니다.
수조를 이곳 저곳 숨을 곳을 다 봐도 안보이더라고요.
그런데 남편이 찾았습니다.

혹시 동사리 찾으셨나요?

아니.. 왜 저러고 있는 걸까요? 지금 현재 모습은 아니고 5월에 혹시 몰라서 찍어둔 사진입니다.
갑자기 사진첩 정리하다가 올려봐요 ㅎㅎ 산란기인가? 했지만 우리 동사리는 1마리입니다 ㅎㅎ
궁금해서 검색해도 답도 없네요~ 
더욱 신기한건 검색하면서 알게 됐는데 얼룩동사리도 쇼핑몰에서 판매를 하고 있네요 ^^;

아이들 체험 용도로 온라인에서 판매하나봐요. 

반응형

지금도 아주 잘 자라고 있는 밀리터리(애칭) 녀석.. 암 수 구분을 못해서 성별도 모르지만,
성격도 까칠하고 포악하고 맨날 멍 때리기만 하고 있어서 크게 활동하지도 않지만!
1년 3개월전에 농수로에서 발견한 너를 미워할 수가 없구나~ 이것이 정인가 봅니다♡
동사리 수명은 5~6년이라는데 너무 짧아요.
벌써 1년을 같이 보냈는데.. 세월이 야속하네요.
지금 동사리 수조에는 다슬기만 한가득입니다.

다슬기 번식..너무 잘하네요~
번식한 다슬기가 다 살아남았으면 수조 한가득 찼을정도로 번식 잘하네요. 그래도 끝까지 살아남는 다슬기는 몇 안되는 것 같아요. 강에서 몇 마리 주워온 다슬기가 지금은 숫자를 세기 조금 벅찰 정도로 늘었어요.
재밌는 물생활 계속 올려야하는데 맨날 물멍만 하고 자랑하기는 어렵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