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목넘김이 좋은 좋은데이 소주가격과 맛, 칼로리

by 소소한잡순 2022. 5. 30.
반응형

좋은 데이라는 소주를 마시기 시작한 건 얼마 안 됐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통풍이라는 무서운 병을 피하기는 조금 어려울 것 같아서 좋아하는 맥주는 조금 멀리하고자 찾게 된 술이 좋은 데이입니다. 물론 안 마시는 게 가장 좋겠지만~ 기분에 따라 술 한잔 하는 행복이 좋은 시기입니다.

좋은 데이 맛

  • 목 넘김이 깔끔하다.
  • 마실 때 알코올 향이 덜 난다.
  • 마시고 나서 알코올 향이 남아있지 않다.

좋은 데이 가격

이마트 기준 1병에 1,380원입니다.
최근 나온 처음처럼 꿀주랑 같은 가격입니다.

개인적인 부분이지만 마실 때마다 알코올 향이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 향이 좋아서 소주를 드시는 분들은 아마 밍밍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타 소주와는 알코올 향 자체가 다르다는 걸 처음부터 느꼈답니다.
72h 산소 숙성으로 깔끔함이 살아난다 라는 문구가 인상 깊어요.
그 문구 그대로 제가 느꼈거든요.
누가 생각한 문구인지 몰라도 잘 쓰셨네요~

좋은 데이 용량과 도수

다른 소주와 마찬가지로 360ml입니다.
알코올 16.5% 과당 ZERO #좋은데이무가당

좋은 데이 소주 열량(칼로리)

100ml 기준으로 열량이 90kcal입니다.
360ml이니 324kcal 정도가 될까요?
소주 한 병이 밥 한 공기라는 말이 맞네요.
#소주칼로리

좋은 데이 원재료명
정제수, 주정, 에리스리톨, 효소처리 스테비아, 글리신, 스테비올 배당체, 히말라야 핑크솔트(파키스탄)토마틴

소주를 잘 못 마셨지만 어느 순간 소주 한잔 생각날 때가 있어요.
그때 좋은 데이를 마십니다.
흔히 느꼈던 소주 맛이 아니라 너무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파는 곳이 그렇게 많은 것 같지 않아요. 제가 이마트에 갈 때마다 사 오는데 참이슬, 처음처럼이 거의 대부분이고 한편에 조금 쌓여있는 수준이더라고요. 아무래도 아직까지 소주라는 이미지에는 조금 부족한가 싶기도 해요.
저도 소주라면 참이슬, 처음처럼만 생각했으니.. 다른 분들도 모르실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마트 가서 좋은 데이가 보이면 넉넉하게 사 옵니다.

족발과 함께 부족함 없이 한병 딱 마시니
기분이 좋네요. 소주 맛이 덜 난다고 벌컥벌컥 마셨다가는 큰일 납니다.
다른 소주와 마찬가지로 도수는 16.5% 자랑합니다. 알코올 도수도 괜찮고 맛도 괜찮고!
많은 사람들이 좋은 데이도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 제가 근처 마트에 가도 손쉽게 사 올 수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좋은 데이라는 술에 대해 일기를 써봤습니다.
술쟁이라.. 다음번에도 술에 대해 작성해야겠어요~
지금까지 먹은 술만 작성했어도 엄청난 기록이 되었을 것 같네요.

2022.05.18 - [꿀팁] - 처음처럼 꿀주라는 달달한 술의 정체를 파해쳤습니다. 신상이라 사봤어요.

 

처음처럼 꿀주라는 달달한 술의 정체를 파해쳤습니다. 신상이라 사봤어요.

소주 애주가라면 다들 아는 처음처럼 꿀주는 롯데칠성음료에서 나온 소주입니다. 하이트진로에서 나오는 참이슬과는 뗄 수 없는 사이죠. 지인들과 함께하는 술자리에서 늘~ 처음처럼 vs 참이슬

sosohanc.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