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마늘 청양고추로 아린 손가락 완화시키는 방법/맵고 아픈 살 민간요법

by 소소한잡순 2023. 8. 18.
반응형

요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해 보셨을 알알한 손가락.. 비누로 씻어도, 주방 세제로 몇 번을 씻어도 계속 손가락 끝이 얼얼해서 하루종일 고통스러운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지금 상황이 손가락이 아립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기록해 보니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제가 가장 먼저한 방법 첫 번째!
매운 마늘/ 고추 손질 후 손가락이 아프다면?
조금 한 볼에 설탕을 적당히 넣고 아픈 손가락 부위를 설탕으로 비빈다.

반응형

물을 묻힌 상태가 아니라 설탕 알갱이를 만지면서 손가락끼리 비벼줍니다. 저는 2-3스푼 가득 넣었어요.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말고 필링 해준다는 느낌으로 살살 부드럽게 비벼주세요. 고은 입자의 설탕이 매운기를 빼주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손가락이 애리다면? 
두 번째로 넘어갑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고생 탈출했어요.

적당한 온도에 손가락 끝부분만 넣어줍니다. 손이 너무 따갑다면 넣었다 뺐다를 반복해주세요!


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방법으로 많이 좋아졌으니 이 방법도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랄게요.
적당한 온도의 뜨거운 물에 비볐던 설탕을 넣고 설탕을 녹여줍니다. 족욕할 정도의 온도로 맞춰서 사용하니 좋습니다. 녹은 설탕물에 손가락을 담가둡니다.
아린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10분 동안 담갔어요. 이 방법은 약간 매운거 먹었을 때 따뜻한 물을 입안에 머금고 있는거랑 비슷한 것 같아요.



저는 오이도 갈아서 붙여보고, 우유에도 담가보고, 얼음도 만져보고 알로에 수딩젤도 발라봤는데 가장 좋은 건 설탕물이 효과가 좋았습니다. 아마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속는 셈 치고 설탕물 해보세요.
단! 물이 너무 차가우면 효과가 없습니다.
손을 담갔을때 따뜻하다고 느낄 정도면 괜찮더라고요. 손가락이 매워서 더 자극적이게 느낄 수 있으니 물온도는 적당히 봐가면서 맞춰주세요.


고추잡채를 했는데 청피망이 없어서 청양고추로 대체했더니 아~주 혼쭐 나는 중입니다.
맛있게 먹었으나 손가락이 너무 아파서 이것저것 다 해보다가 설탕물로 진정되어서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짧게 글 남겨봅니다^^ 여러분들! 청양고추 마늘 1~2개 만질 거 아니면 무조건 장갑 끼세요! 저는 청양고추 10개 씨 제거하고 썰었더니 아파서 설탕으로 극복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