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2번 탈락과 50일의 시간의 결과물!

by 소소한잡순 2022.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억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요즘 SNS시대에 맞게 영상제작도 관심이 많지만 아직까지는 의자에 앉아서 키보드를 치는 게 더 글 쓰는 재미와 편안함이 있는 사람으로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한번 작성해 보려고 해요~😃

일단 제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간절히 바라는 분들도 계실 테고~ 이미 이루었던 분들이 추억을 되새기며 보시는 경우도 있겠죠?

제가 애드센스 승인을 이루어낸 결과물에 대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라고 글을 작성해봅니다.

저 정말 글쓰기에 소질없는 1인입니다.


철저하게 지킨 나만의 규칙!

1일 1포스팅은 가끔 힘들다. 주 4회 이상은 쓰자!
1일 1포스팅을 무조건 해야 한다는 말들이 많은데.. 다른 일이 생기거나 정신없는 하루를 보낼 때, 글을 쓴다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단순하게 일기 형식의 글은 쓸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정보를 담은 글을 쓸 때에는 신중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시간이 날 때 미리 작성해두는 글을 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지키지 못했으나 주 4회는 꾸준하게 작성했습니다. 시간대는 거의 비슷한 시간대를 맞췄네요.

올바른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검사하라!
요즘 시대에는 줄임말도 많고~ 받침을 거의 안 쓰고 대화를 하죠? 저 역시 지인과 소통할 때 카카오톡을 주고받을 때에는 간단한 줄임말도 많이 쓰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할 때에는 그런 것 자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간혹 사용할 때에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한글 맞춤법에 맞게 사용합니다.
구글은 정확도를 본다는 말은 다 아실 거예요. 제가 지식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지식으로 승부는 못하고 올바른 표준어 사용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슷한 글을 쓰지 말자.
우리는 검색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검색을 통한 결과물은 거의 다 같습니다.
그 정보를 나만의 기억으로 만들어 내서 글을 작성해보세요. 물론 저도 검색을 통하여 지식을 얻고 그것을 바탕으로 글을 쓰는 글도 있습니다.
읽은 글을 통하여 나만의 생각이 들어가는 글은 새로운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무작정 따라 쓰는 글쓰기는 그만하시는 게 좋습니다.

나만의 일기장이라 생각하며 편안하게 작성하시면 글쓰기에 재미를 느낀다!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결심한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에드센스가 승인이 나든 말든~ 나의 일기장이라 생각하고 글을 쓰자는게 목표였어요.
[나만의 생각을 기록하고 나의 일상, 내가 놓칠 수 있는 부분들을 작성하자]였습니다.
저 역시 네이버 블로그는 더 오래전부터 하고 있었지만 지금까지도 이웃도 없고 인기도 없습니다.
제가 사용했던 물건들이나 다녀온 공간, 추억들을 조금씩 포스팅한 기록만 있죠.
요즘은 글 쓰는 게 재밌어서 1일 1포스팅 2포스팅까지 하고 있습니다. 👏
초반에는 블로그가 나만의 생각을 담아내는 공간이었다면 지금은 인플루언서와 광고수입을 꿈꾸는 사람들의 바탕이죠. 무엇이든 결과가 좋으면 더 좋겠지만~ 초반부터 광고에 대한 욕심을 버리시고 써보세요.
우리가 초등학교 때 일기가 밀려 하루에 20개 넘게 일기를 쓰던 생각을 해보세요~
정말 하기 싫은 게 글쓰기일 겁니다😭

거짓으로 작성하지 말자!
어쨌거나 정보를 주는 글을 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죠. 물건을 사거나 어디를 방문하거나 무엇을 먹거나,
그거에 대한 정보를 주는 세상인데 블로그 검색을 높이기 위해 자극적이거나 느낀 거와는 반대로 작성하는 글은 삼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쓴 글은 나만이 거짓인지 아닌지 알겠죠~
하지만 거짓으로 작성된 포스팅이 쌓이고 쌓이면 언젠가는 공감대 형성이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공감과 댓글을 상대방에게 달아줄 때에는 정말 공감했을 때 달아라. 아니면 시간낭비다!
간혹 똑같은 멘트로 글을 읽지도 않고 공감 버튼과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특히나 티스토리는 공감이나 이웃 활성화가 많이 발달된 부분은 아니지만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이웃들 간의 소통으로 인기 블로거가 되기도 하죠. 그래서 그런지 아무런 의미 없이 하트를 누르고 말도 안 되는 댓글을 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처음에는 저도 몰라서 하나하나 답변했는데 알고 봤더니 그냥 의미 없는 공감이었습니다.
글 쓰는 시간과 이웃들 글에 답변하나 달아주는 시간도 모이면 소비시간이 상당합니다.
그런 의미 없는 공감 누르고 다니실 바엔 글을 하나 더 작성하시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이든 결과가 좋으면 정말 더 행복하겠지만 결과만을 쫓아서 달려가기엔 너무 힘들고 지쳐요.
누구나 한입으로 모아 하는 얘기는 똑같습니다.
꾸준하게 글을 정성스럽게 작성하시라는 말입니다.
그 말이 정답이죠~
생각해보면 저는 쉽게 승인이 났어요.
다른 사람들 말처럼 지식이 풍부한 글을 다룬 것도 아니라 전문성 없습니다.
전문성 없이도 정성스럽게 나의 생각을 글로 담아낸다면 구글이 알아주는 건 시간이 해결해 줍니다.

반응형

전문지식을 갖춰서 작성하라는 말은 저는 반대입니다. 제가 알지도 못하는 지식을 검색하고 어려운 단어들을 입력하면서 은근히 스트레스는 더 쌓이게 됩니다.
어려운 단어 들인 만큼 베껴가면서 작성한다는 건 시간적, 정신적으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제가 관심이 있는 전문지식 분야라면 공부도 하면서 지식이 생겨 좋겠죠!
아예 구글 승인을 위해 어려운 길을 가지 마시라는 말입니다. 제가 쓰는 글 보시면 전문적인 지식 거의 없어요~ 제가 살고 있는 범위 내에서 접하는 것들에 대해 기록한 글들이 전부입니다.

비록 전문성이 없어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포인트들로 글을 쓰고 있으니 저와 함께 공감대가 비슷한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 모두 행복하게 글써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