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이마트 초당옥수수 칼로리와 찌는방법! 찰옥수수와 초당옥수수 차이는 뭘까요?

by 소소한잡순 2022. 8. 3.
반응형

초당 옥수수는 생으로 먹어도 된다는데 하나 살까?라는 엄마의 말에 생으로 먹는 옥수수가 있다고요? 되물었네요😁

지금까지 살면서 옥수수를 쪄서 먹거나 통조림으로 사서 먹기만 했지..
생옥수수를 먹는다는 상상을 해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엄마의 말을 듣고 저녁 반찬거리를 사러 마트를 방문했는데 초당 옥수수가 세일을 하고 있었어요 👍
찰옥수수만 먹어본 나로써는 이해불가라 하나만 실험용으로 사봤네요.

그래도 맛만 있으면 되니까 한알 떼어먹어봤는데 뭔가 아삭한 생고구마 생밤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맨날 쪄서 먹다가 생으로 먹는다는 기분 탓일까요?

옥수수 알갱이가 불규칙적으로 못생기게 자란 옥수수..

좋은 옥수수 고르는법!

껍질은 다 덮여있고 색이 진한 게 좋습니다.

알갱이고 고르고 촘촘한게 좋습니다.

(제가 산 옥수수는 옥수수 수염도 안 좋고 알갱이도 불규칙적이었답니다)

옥수수는 특히나 껍질로 인해 속을 볼 수 없으니 옥수수수염을 보고 고르는 게 좋겠습니다.

그래도 맛은 있습니다.

초당 옥수수란?

초당이란 뜻은 당도가 월등하게 높다는 말로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있습니다. 저는 초당 옥수수라고해서 초당 두부와 같이 지역과 연관이 되어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어요. 당분이 월등히 높아 외국에서는 슈퍼스위트콘 (Super sweet corn)이라고 불린다고합니다.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을 수 있으며 우리가 흔히 먹는 옥수수보다 당도는 4배에서 많게는 10배 정도 높다고 해요. 얼마나 단 옥수수인지 느껴지시나요?

 

초당 옥수수 찌는방법!

저는 하나라 간단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했어요. 옥수수는 삶은 옥수수보다 찌는 게 더 쫀득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수분이 빠지지 않게 껍질 한 겹으로 옥수수를 감싸주어  용기에 물기를 조금 깔고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1000w 기준) 돌려주었어요. 혹시라도 껍질이 없다면 랩을 씌우고 구멍을 내어 수분이 날아가는 걸 방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초당 옥수수 찜기에 찔 때에는 15분 정도 찌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식감이 다르니 찌면서 한 알씩 뜯어 드셔 보시는 게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초당 옥수수 칼로리

여름에만 맛볼 수 있다는 초당옥수수!

당도가 높은 만큼 칼로리도 높지 않을까 고민이신가요?

초당 옥수수는 100g 당 칼로리는 약 80~90kcal입니다.

일반 찰옥수수도 100g 당 칼로리는 약 100~110 kcal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초당 옥수수와 찰옥수수의 차이

첫 번째로 생으로 먹을 수 있다, 없다의 차이가 가장 큰 것 같아요.

두 번째로는 당도입니다. 초당 옥수수는 소금이나 뉴슈가 없이 쪄먹어도 단맛을 확 느낄 수 있어요.

세 번째로는 칼로리입니다. 미세한 차이일 수 있지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20 칼로리도 낮은 게 좋겠죠?

 

이번에 시어머니께서 옥수수를 수확해서 찰옥수수 부자가 되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옥수수 보관하는 꿀팁을 들고 오겠습니다.

고구마, 감자, 옥수수 간식은 맛도있고 몸에도 좋은 건강한 간식이 아닐까 싶어요!

모두 올 여름 옥수수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