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써보고

세계 3대 소금으로 완성된 보해소주를 마시다. 전라도 지역소주

by 소소한잡순 2022. 10. 27.
반응형

보해 소주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처음 접한 술이라 기록해봅니다.
보해양조에서 나온 보해 소주는 일반 알코올 향을 감추기 위해 당성분이 아닌 소금을 넣었다고 합니다.
이 점이 정말 독특하죠?
소주도 무가당을 먹기 시작하고 나서는 일반 소주는 못 마시겠더라고요.
보해소주는 어떨까? 싶어서 하나 사 왔습니다.
소주 일병 하겠습니다. 😂

단종되서 아쉬운 푸른밤 잔과 건배!

일반 소주와는 달리 투명한 병에 담겨있어요. 개인적으로 최근에 본 소주병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요.
한국 술이라는 대표적인 느낌을 담은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보해 소주 일반 마트 가격은 1,680원입니다. 편의점에서는 1,900원 정도 판매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다음번에 마트에서 쫌 사둬야겠어요!
알코올 도수는 16.8도의 소주입니다.
요즘 저도수 소주들이 인기가 많아지는 추세라 꽤 괜찮은 알코올 도수 같아요.
보해 소주잔 증정도 했었는데 아쉽게도 놓쳤지만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수집하시는 분들께 좋은 소식이네요.

728x90

원재료명 및 함량 : 정제수 , 주정, 스테이올배당체, 히말라야핑크솔트(파키스탄), 데스레이크솔트(아르헨티나), 토판천일염(신안군) 으로 표기되어있는데 정말 소금이 들어간 소주가 맞네요.

반응형

맛은 신기하게도 짠맛 안 나요~  😯
그리고 알코올향이 확실히 덜 나요.
저는 소주보다 맥주를 선호하는 이유는 소주 마시면 알코올향이 코로 느껴지면서 삼키면 목에 남아있는 게 싫었어요. 그래서 맥주를 마시거나 소맥을 마시는데~ 보해 소주는 괜찮더라고요.

이렇게 병에 들어간 멋스러운 글씨는 명필인 추사 김정희 선생님의 글씨라고 해요.
어쩐지 너무 멋있다 생각했어요.
개인적으로 꽤 괜찮은 소주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쉽게도 저희 지역 이마트에는 판매를 하지 않고 일반 마트에서 판매 중인데요. 몇 개만 진열해서 판매가 되고 있더라고요. 저 역시 편의점이나 일반 다른 마트에서 보지 못한 소주이기 때문에 다음번에는 싹쓸이라는 걸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전라도 소주라고 하는 보해 소주!

부산소주 좋은 데이에 푹~ 빠져있었는데 전라도 보해 소주로 당분간 정착해서 즐겨마실 예정이랍니다.
근처 보해소주 보이면 꼭 사 먹어보세요.
깔끔하고 뒤끝 없네요.
뭐든 적당한 음주를 즐기는 게 가장 좋겠죠?
과음하시면 어떤 술이던 뒤끝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