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고써보고

부여 앉은뱅이 탁주 1.7리터 마신 후기. KOREAN TRADITIONAL WINE

by 소소한잡순 2022. 10. 23.
반응형

가끔은 막걸리가 생각날 때가 있어요~
오늘 먹을 야식(안주)에 따라 주류가 결정되는데요. 순대와 막걸리를 마셨습니다.
마트에 부여 탁주라고 써있길래 궁금해서 사 왔어요. 지역 술 먹어보는 거 은근히 재미있어요.🤣
그 지역 특산물로도 만들기도 하지만 양조장이 있는 지역을 명칭으로 부르기도해요.

가격은 마트마다 다르겠지만 2800원
제품명 : 앉은뱅이 생탁주
내용량 : 1.700ml
에탄올 함량 : 6%
원재료명 및 함량 : 정제수, 팽화미(외국산), 소맥분(미국, 호주산) 전분당, 아세설팜칼륨(감미료), 아스파탐(페닐알라닌함유, 감미료), 입국, 효모, 정제 효소, 젖산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30일
보관방법 : 10℃ 이하 냉장보관
업소명 및 소재지 : 백제원 주조 / 충남 부여군 초촌면 선사로 29번 길 30
소비자상담실 : 080-403-3000
품목보고번호 : 201400200434

다이소 꿀템

색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투명한 잔에 따랐습니다.

뜬금없이 다른 말이지만 다이소에서 구매한 잔인데 너무 좋습니다. 가볍고 내열유리라 뜨거운 차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주로 꽃차 마실 때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은 2천원!!!!!! 정말 착한 가격 아닌가요?
유리잔이 무거우면 설거지할 때 자주 놓치는데 이거는 가볍고 손잡이도 있어서 세척도 편합니다.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막걸리 얘기입니다.
막걸리를 처음 한 모금 마셨을 때 시큼한 맛이 살짝 느껴졌어요. 살짝 놀라서 날짜를 봤는데 유통기한은 넉넉하더라고요.
탁주라 그런가? 싶어서 다시 마셨는데 괜찮더라고요. 한통이 1.7리터인데 둘이서 한 병 다 마셨는데 부족했네요.😭
보통 느린 마을 막걸리나 국순당 생막걸리 자주 사 먹는데 둘이서 700ml 3~4병 마십니다.

반응형

막걸리 종류가 너무 많아서 입맛에 맞는 막걸리 찾아 계속 도전하고 있습니다.
부여 막걸리는 용량 적은 게 나온다면 다시 사 먹고 싶네요.  용량이 한통은 부족하고 두 통은 다 못 먹겠어요. 막걸리는 맛있습니다.
흔들어서 마셨는데도 꽤 깔끔한 맛이었어요.👏

오늘의 안주는 순대입니다. 이마트에서 순대 사 먹고 싶은데 집에 오면 차가운 순대 다시 데쳐 먹기 싫더라고요. 그래서 아예 마트 순대 사서 쪄서 먹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간편하게 좋네요.

막걸리 마시고 부족해서 맥주 한 캔 했더니 오늘 머리가 아픕니다. 역시 술은 섞어먹지 맙시다.
막걸리는 맛있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