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건조와덖음)

식품건조기로 무말랭이 만들고 시래기 말리는 최고의 방법

by 소소한잡순 2022. 11. 9.
반응형

며칠 전 시래기의 효능에 대해 기록한 적이 있는데요.
그 뒤로도 꾸준하게 수확한 무를 말리고 시래기도 말리고 있습니다.
일 년 동안 꾸준하게 먹기 위해서는 말리고 김치 담그는 일이 최고죠. 그중에서 오늘은 말리는 과정에 대한 일상을 담아봤어요. 🤣

리큅 없으면 못살아~ 정말 못살아

제가 참 좋아하는 리큅 식품 건조기입니다.

반응형

리큅에서 나왔는데 거의 10년 동안 1번 a/s를 받은 후,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건조기에 대하여는 다음에 기록해 볼게요.
마르면서 수분이 빠져서 사이즈가 줄기때문에 너무 얇게 잘라 말리시면 안됩니다.
저는 1cm-1.5cm 정도 크게 크게 잘라서 말렸어요. 너무 무꺼워도 마르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삶거나 손질하는 부분없이 무만 깨끗하게 씻어 잘라서 말리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하죠?

엄마의 노력으로 예쁜 무가 잘 자라주었어요.

무 수확양이 생각보다 너무 많아서 깍두기, 석박지, 단무지, 무말랭이 하니라 바쁜 11월이네요. 😅
나름 무가 크고 맛이 달달해서 어떤 요리를 하던 맛있어요. 무청을 말린 시래기는 해독작용에도 뛰어나고 식이섬유나 뼈 건강에 좋아 저에게는 꼭 필요한 식재료입니다. 혈액 건강과 당뇨,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는 무청 시래기!

728x90

더 많은 효능에 대하여는 제가 작성한 글에 남겨두었어요! 식재료에 효능에 대해 맨날 까먹어서 이렇게 기록해두니 저도 기억하고~ 다른 분들한테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시래기 말릴때 이 방법 꿀팁!

무청으로 시래기를 만듭니다. 끈으로 묶어서 말려도 되지만 빨래건조대에 말려보세요!!
따로 묶지도 않고 그냥 걸쳐만 두니 정말 편합니다. 간격도 딱 통풍이 잘 되는 간격이라 정말 편해요.
이 방법도 참 좋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소량 말릴 때에는 옷걸이도 참 좋아요. 👍👍

무가 풍년이라 말리고 담그고 말리고 담그고 정신이 없네요.  노동에 조금 지치지만 식재료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며 오늘도 열심히 무를 말립니다. 🙂
무 말려서 무차로 드셔도 정말 구수하고 맛있어요. 혹시 무가 많으셔서 걱정이라면 말려서 물로 끓여 드세요. 올 겨울 감기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영양제도 좋지만 음식 섭취가 가장 좋다는 말이 있죠? 제 생각에는 영양제 효과가 더 뛰어날 것 같지만 먹는 즐거움도 있으니 몸에 좋은 음식 꾸준하게 먹고 건강합시다. 😊

2022.11.03 - [나의 건강이야기] - 무청 시래기의 효능과 건조방법! 시래기 최고의 궁합

무청 시래기의 효능과 건조방법! 시래기 최고의 궁합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이제 곧 김장 시기가 다가오기 때문에 무청에 대하여 알아보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기록합니다. 얼마 전에도 동치미 하시길래 무청

sosohanc.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