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다시갈장소

여주 가볼만한곳! 여주 한글시장 5일장 구경오세요~

by 소소한잡순 2022. 5. 10.
반응형

여주 5일장 한글시장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여주하면 쌀, 고구마가 유명하죠?

또한 신륵사,명성황후 생가, 프리미엄 아웃렛을 여주 볼거리로 가장 많이 알고 계실거에요!

물론 각자의 관심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산책하기 좋은 코스나 장터 구경을 좋아해서 여행을 가면 그 지역의 시장 구경을 하는 걸 좋아합니다.

시장 근처에는 맛있는 밥집도 있고~ 그 지역의 특산품도 많이 보이기 때문에 장날과 맞는다면 꼭 구경해요.

 

여주 여행 계획이 있다면 장이 열리는 날짜와 맞는지 알아보시고 한번쯤 구경 한번 해보세요^^

수산물, 농산물, 의류 및 잡화,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여주 전통시장입니다.


시장 위치 : 경기도 여주시 창동 63-5

여주 시내에 위치한 한글 시장은 주차하기가 어려운데요.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편하게 장구경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2시간 무료 주차권 발급 가능합니다.

물건 구매가 없을 경우 주차요금입니다.

여주 한글시장 공영 주차장 : 경기 여주시 여흥로109번길 17-1
주차요금
  • 초기 5분은 무료이며 10분마다 200원이 발생되니다.
  • 30분 500원 
  • 60분 1,100원
  • 120분 2,300원 
  • 종일 주차는 6천원입니다.

오랜만에 코로나로 조용했던 시장은 어느덧 사람들로 북적이는 장날의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네요.

 

여주장 날짜는 언제인가요?

여주장은 5일 10일 날짜에 열리는데요~바로 오늘이 5월 10일이라 장날입니다.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30일이 장날입니다.

장호원 장날보다는 하루 늦게 열리며, 가남 태평장보다는 하루 일찍 열립니다.

어떠한 구경거리가 있나요?

장날 입구부터 상인들은 물건을 팝니다.

잡곡부터 약초, 의류 잡화, 반찬거리, 생선 등등,, 봄에는 예쁜 꽃들도 많이 나옵니다.

걷다 보면 출출해진 배를 어묵꼬치와 찹쌀도넛으로 하나씩 먹으며 배를 채우기 좋아요~

날씨에 따라 다르지만 꼬꼬닭도 나옵니다^^
다양한 구경거리와 먹거리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돈까스 좋아하시면 장날에만 파는 수제 돈가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주문과 동시에 직접 튀겨주는 돈까스는 만원으로 충분한 양을 사먹을 수 있어 꽤 인기가 있습니다.

 

장호원 장날은 넓어서 움직이기 조금 수월했다면 여주장날은 양쪽 길목부터 중앙까지 전부 자리를 잡고 판매하시기에  다소 좁아서 부딪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잡한 걸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좁은 길을 따라 종종 걸으며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코로나로 인하여 한적했던 장터가 지금은 북적이기에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여주 근처에 볼일이 있거나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날짜와 시간이 맞으면 장 구경하시는 것도 재밌습니다.

여주 또 하나의 볼거리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산책코스로 여주장을 구경하고 강변 산책길로 빠집니다.

북적거리던 공간에서 한적한 산책로를 걸을 때 기분이 여유로워지며 여러 잡생각을 없애주더라고요^^

장호원 장날은 넓게 넓게 장이 열리지만 여주장을 정말 다닥다닥 붙어있습니다.

상인분들이 더 많이 오시는 건지 아니면 길이 좁은 건지 헷갈립니다.

봄을 알리는 꽃들이 가득합니다.

작은 화분들이 다양한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희 부모님께서도 모종을 사러 오셨는데 너무 복잡해서 정신이 없으시다고 하네요 ㅎㅎ

봄과 함께 거리두기가 풀린 요즘이라 더 그런것 같습니다.

날씨가 좋아야지 꼬꼬닭들이 나옵니다.

병아리와 닭의 차이는 너무 큰 것 같습니다 ㅠㅠ 그렇게 귀여운 병아리가...한마리의 닭이 되는 순간이 너무 빠릅니다.

 

여주 장은 은근~ 크니 편안한 신발을 착용하시고 걷다 오세요!

강변에서 가까운 거리로 장구경도하고 강변을 걸으며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저는 양섬 지구 공원까지 걷다 왔는데 다리가 후들후들 하지만 기분은 좋네요.

모두 즐거운 여주 오일장 구경하세요!!

 

반응형

댓글